어느덧 2023년 계묘년이 오기까지 일주일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새해를 맞아 달라지는 제도와 새로 생기는 제도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애플페이는 서비스가 시작된다는 소문만 자자했는데 실제로 현대카드와 애플이 한국 서비스를 위해 애플페이 약관을 우리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것이 공식 확인되면서 이제 진짜로 애플페이가 시작될 거라는 기대가 커졌습니다.
1종 자동 운전면허
2023년 상반기에 '1종 자동운전면허' 도입 예정입니다. 7년 동안 무사고인자에 한해 기존 2종 자동면허를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별도로 신청하면 시험 없이 1종 자동면허로 갱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이브 가이즈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호텔 앤 리조트 전무가 미국의 3대 햄버거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파이브 가이즈를 2023년 상반기 1월에 1호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땅콩기름으로 햄버거를 만들고 손님들이 기다리는 동안 땅콩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고 하는 게 특징입니다.
지하철 버스 정기권
지하철, 버스 간 환승 할인가능한 통합정기권을 2023년 6월 도입 예정입니다.
30일 간 5만 5000원짜리 지하철 버스 정기권을 현금으로 구입해 충전하면 44회는 기본요금 1250원으로 탈 수 있고 16회는 무료로 이용, 총 60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교학점제
고등학생이 진로와 적성에 따라 수업을 선택해 듣고 정해진 학점을 채우면 졸업하는 제도입니다.
내년부터 서울, 광역시 단위 일반계 고등학교까지 전체 학교의 95%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우회전 신호동
2023년 1월 22일부터 1년 동안 3건 이상의 우회전 교통사고 발생 지역, 대각선 횡단보도가 있는 곳, 보행자와 우회전 차량 간의 상층이 빈번한 곳을 우선으로 우회전 전용 신호등이 생깁니다.
슈프림
두터운 스트릿 패션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스트릿 브랜드인 슈프림 그동안 전 세계 단 7개 국가에서만 매장을 운영했었습니다. 아시아에선 일본에만 유일하게 매장이 있는 브랜드인데 얼마 전 슈프림이 한국에 상표권을 등록했다고 합니다.
한국 매장은 신축 중인 복합 문화 공간 '서울숲 루프스테이션' 내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